본문 바로가기
휴지통/휴지통3

XPlatform 공부 1일차.

by Shuming 2017. 3. 28.
반응형

2024.04.09 첨언

그 .. 뭐 업으로 삼고 계신분들께는 죄송하지만

 

본인이 중소기업에서 SI 프로젝트에 나간 신입이다.

근데 자꾸 이딴 x플랫폼..뭔 뭔 플랫폼 쓰는 플젝만 뛴다? 추노하십쇼

 

이딴 쓰레기 공부할시간에 멀쩡한 회사찾아가시기 바랍니다~~

 

글쓰니는 이때 이후로 얼마간 다니다가 추노하고 프리랜서 시작하고 광명찾았습니다


 

 

 

이번 플젝에 XPlatform 툴이 사용되는 관계로 공부를 하고자 함..

 

 

 

CHAPTER 1. RIA - XPLATFORM 

- 챕터 1은 그냥 건너 뛰어도 무방함.


 

1. RIA (Rich Internet(Web) Application )

-  PC에 설치가 필요한 C/S UI 모델과 설치가 필요가없는 Web 기반 모델의 장점만 Mix함

* C/S UI모델 - 복잡한 업무용화면 (ㅈ같은화면이라 생각해라)

* Web 기반 - was server browser 기반

   REA ( RIA for Enterprise Application 혹은 Rich Enterprise Application ) - RIA 기업용

 

2. RIA 2가지 접근 방법. 

1. AJAX base            -   일반 브라우저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구동

* 단점 : 비지니스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즉각 수용하기 힘들다, 개발자 수준이 높아야한다.(???)

     그래서 우리나라에는 AJAX기반 Enterprise 급 어플은 없단다~

2. RIA platform base  -   브라우저 + 엔진 (silver light~, flash 등등)  깔아서 어플리케이션 구동

* 단점 : 단점을 말 안하네 강사 시쓰으읍...

 

 

3. XPLATFORM 9.2

- 지들꺼라 그런지 아주 좋다고 설명함 뭐~ 스마트폰도 되고 짱짱 좋고~ 기업용 짱짱맨~

- UXstudio 로 컴파일 하고 나면 Runtime Version, Ajax Version, Hybrid Version 으로 컴파일된다;;

 

 

 

 

CHAPTER 2. 설치

- 챕터 2도 그냥 건너 뛰어도 무방함.


 

1 그래서 나는 건 너 뛰 었 다 고 한 다 씨 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CHAPTER 3. HelloProject 맹글어보기


 

new  - project ~

 

 

플젝 이름 넣고~ 다음다음 다음 하다가

 

요건 9.2 에서 추가된 MLM 엄마없는맨 화면이다  Manage Layout m.........? mmm ㅡㅡ 알빠여

 

 

 

 

 

다 만들어지고 나면 

TypeDefinition 에서 Object Service Update 을 확인 가능함.

여기선 Object 가 객체 쯤으로 생각하면댐

 

 

 

 

GlovalVariables 항목은 전역변수이긴한데 다른 존나많은 걸 전역에 설정할 수 있다.

 

 

 

ADL 'projectname'   

Mainframe - 프로젝트의 메인 와꾸

themes - 테마

Base

화면 저장소? 폴더? 개념

 

 

 

그리고 산출물 좀 디다 보면

 

-->>

 

 

요래 나온다.

 

챕터 끝 ㅡㅡ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CHAPTER 4. helloProject 2


 

new -> '파일명'입력

 

 

아 스샷 찍기 너무 귀찮다

 

그 다음 스탭은 inheritance FDL : (상속화면 즉 부모 화면이 있다면 활성화된다)

 

그 다음 스탭은 size조절 화면 (px단위로)

 

그다음 화면은 또 MLM 이다 MLM이 이게 Multi layout Manage 라는 뜻이었다 ㅇㅇ 

 

마지막 화면은 위젯 어플리케이션 선택화면

 

피니쉬하면 폼 하나 완성된다.

 

 

그리고 버튼 하나 만들고 뭐 onclick 같은거 

 

 

이벤트 하나 넣고

 

 

 

 

퀵 뷰 ( F6 ) 로 확인~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프로퍼티 부분을 좀 살펴 보면

 

1. 버튼이 가진 속성.

2. 번개 - 버튼의 이벤트

3. 바인딩 정보

 

 

 

 

1. 코딩규칙

-     버튼의 속성은 소문자로 기록한다.

-     이벤트 속성은 소문자로 기록한다.

-     스크립트에서의 객체의 속성말고 method(ctrl+space 누르면 빨간색 옵션들) 는 lowUp 으로 (낙타등으로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버튼이벤트의 인자

 

1. 이벤트를 호출한 Object 

 

2. 이벤트가 발생한 부가적인 정보 (옵션)

 

 

 

 

공부하고있는데.. 콜들어옴 ㅠㅠ 또 가봐야지 어휴 엏ㅇ휴 ㅠㅠㅠ 

 

근데 지금 까지 내용으로는 존나 ㅜ시울꺼같음ㅎ

 

반응형

'휴지통 > 휴지통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EUS 6.0랑 WebtoB 4.1 삽질 -초급개발자  (0) 2017.03.21
호환성보기 관련 글  (0) 2017.02.27
홈페이지 만들기  (0) 2015.09.11

댓글